[ 요즘 어떻게 지내고 계시나요? ]

현재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오랫동안 재직 중입니다.

[ 한국전에 입학하시게 된 계기는? ]
현재 국가에서 인정한 대한민국 기능장이자 국내 최고호텔에서 안정된 직장생활을 하고 있던 제가 뒤늦게 만학도의 길에 들어서고자 했을 때는 주면의 만류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배움에 대한 열망이 가슴속에 들어오자 주체할 수 없었고, 과연 나를 가르칠 수 있는 대학이 어디일까 놓고 고민하고 탐색하던 중 한국전의 교수진과 시설을 보는 순간 바로 여기다 싶었습니다.

[ 한국전의 장점을 세 가지만 꼽는다면? ]
첫째, 우수한 교수진입니다
국내 최초, 최다, 최고의 타이틀을 붙일 수 있는 교수님들의 강의를 진행한 다는 것으로, 현재 한국전의 오병호 이사장님 도한 국위선양을 위해서 현재 대한민국 국가대푤 활동 중인 가운데 학생들을 위해 직접 강의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두 번째, 우수한 시설과 실습위주의 강의입니다.
정규대학의 이론위주의 강의실이 아닌 실습위주의 강의실 배치와 부족함 없는 최첨단 기자재의 완벽한 조화를 토대로 모든 수업이 실습수업을 기반으로 진행되기에 저공 전문가 양성에 최상의 효과를 끌어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세 번째, 한국호텔전문학교 라는 이름으로 맺어진 선배들과의 끈끈한 유대입니다
제 모교가 된 한국전은 국내에서는 전문교육기관으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간 역사와 전통은 국내 기능장의 배출 실적은 물론 국내의 지명도가 이를 증명하고 있고, 동문회로 이어지는 한국전 출신들의
모교 사랑은 후배에 대한 사랑으로 이어진다는 점일 것입니다.

[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
후배 여러분 한국전에는 국내 최고의 위치에 있는 무수히 많은 선배들이 있습니다. 국내 최고 레벨의 교수진과, 최고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제는 전문가의 시대입니다!
호텔 외식업계에서 한국호텔전문학교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여러분을 전문가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구내 최고의 학교임을 믿으세요.
많은 후배들을 학교에서, 제가 현재 근무하고 있는 힐튼호텔에서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현재 근황&운영하고 있는 베이커리의 규모는? ]
네, 늘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도 안양에서 제 이름을 내걸고 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경기도 한양에서 제일의 규모가 아닐까 싶네요

[ 왜 한국호텔전문학교를 선택하셨나요? ]
한국전에 입학해서 수업을 진행해 보니 전문서적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저자들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었고, 제빵업계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존경하는 선구자들이 직접 강의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 학교생활 중 힘들었던 일이나 잊을 수 없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
무엇보다도 육제적인 피로감은 속일 수가 없었습니다. 한국전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 가운데 하나가 주경야독하려는 저 같은 사람을 위하여 야간에도 강의가 이루어진다는 것인데, 낮에 일하고 밤에 공부하는 게 결코 쉽지 많은 안더군요. 허나 힘들었던 만큼 졸업 후 느끼는 성취가은 나를 한국전의 영원한 팬으로 만들어줄 만큼 최고였습니다. 잊을 수 없는 에피소드라면, 재학 중에는 워낙 바쁘게 돌아간 시간이었기에 많은 추억을 남기지는 못했으나 졸업 후 매학기 이루어지는 MT,체육대회 , 축제 등에 동문으로 참석해서 후배들과 보내는 유쾌한 시간들이 매번 새롭게 느껴지는 잊을 수 없는 에피소드로 자리매김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
고난과 시련이 있더라도 움츠리지 말고 개구리처럼 멀리 뛰었으면 합니다.
춥다 춥다 하면 더 추운 것처럼 결국 마음가짐의 문제이니까요. 좀 더 여유로운 사고를 가질 수 있고 분명 나에게 꼭 필요한 무언가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빵 만드는 것은 월등하다고 생각이 들었지만 이론이나 학문이 부족해 체계적이고 원리 및 기본에 충실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제빵과 조리가 결합한 외식사업을 꿈꾸며, 제가 사회경험을 해봐서 인지 꼼꼼하게 체크해 봤을 때 이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국내 최고의 시설, 서울 도심이자 중심지인 강남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 오병호 이사장님의 직강을 통한 기술 습득의 지름길 외 국내 최고의 교수진, 기능장 자격 자격취득으로 학업기간 단축, 저렴한 학비 등이 선택의 이유가 되었습니다. 배움에 대한 열망은 많았으나 시기를 놓쳐 버렸고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기란 너무나 힘든 일이었습니다.

학업이란 많은 시간과 학비 그리고 일 때문에 항상 생각만이지 실행에 옮기는 건 엄두도 나지 않았던 저는 일개 빵쟁이 이었습니다. 그만큼 더디고 부족했던 저는 지금은 최고의 기능장으로 한걸음 나아가고 있으며 지금은(주)비전바이오켐 부설 풍양발효연구소에서 100억이 넘는 효소, 효모, 식품원료, 제빵원료를 생산하는 연구소에서 기술고문으로 있으며, 베이커리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굴지의 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순수 연구 및 제품개발을 하면서 대기업의 공동연구를 할 수 있었던 것은 한국전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에게도 가능한 일입니다. 저처럼 늦은 선택으로 빙빙 돌아 힘든 시기를 갖지 말고 더 빨리 정상으로 오르시길 바랍니다.
정상의 자리에서 만납시다. 감사합니다.